인트로 데이타 로딩 중입니다.
다소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학원소개
홍보자료
LNC광장
문의 및 신청
마이페이지
닫기
공지사항

올해 국가직 9급 공무원 면접시험 준비 방법은?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10,453회 작성일 18-04-26 17:12

[고시기획] 2018년 국가직 9급 공무원 채용이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다인사혁신처는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각 과목별 원점수를 수험생들에게 공개했다.

 

필기시험 합격자 및 합격선은 다음달 7일 발표 될 예정이다인사혁신처는 필기시험 합격자 명단과 함께 면접시험 일정 및 세부사항을 공고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국가직 9급 공무원 면접시험은 다음달 26일부터 오는 61일까지로 예정돼 있다일부 수험생들은 지방직 9급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이 겹칠 것 같다는 우려를 보이기도 했으나 인사혁신처는 고시기획과의 통화에서 올해 면접시험 일정은 예정대로 526일부터 61일까지 치러질 예정이다각 직렬별 면접시험 날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전체 일정은 이를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국가직 9급 공무원 면접시험 준비 기간이 예년보다 짧아짐에 따라 합격권에 든 수험생들은 면접시험 준비에 돌입한 모습이다.

 

국가직 9급 공무원 면접시험은 자기기술서, 5분 발표개별질문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꼼꼼한 준비가 요구된다.

 

지난해 자기기술서 질문은 지원하는 부처와 부서는 무엇이며 이를 위해 했던 활동 업무가 과중한 부서에 업무를 추가해야 하는 딜레마 상황 대처 방안 본인은 A과 업무 중이며 피로도가 높은 상황이다. B과에서 새로운 업무를 요청했는데 이는 C과의 관련성이 높다업무를 진행할 시 A과의 업무 재조정이 필요하고 이를 방치하면 A, C과 직원들의 갈등이 예상된다이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등이 출제됐다.

 

5분 발표 질문은 공익과 사익이 충돌할 경우 이를 조화시키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지 링컨의 국민의국민을 위한국민에 의한 정부는 존속할 것이다대한민국 주권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와 관련된 공직가치는 무엇이고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등이 제시됐다.

 

개별질문으로는 봉사활동 셩험과 느낀 점 선관위 조사권과 수사권 고용노동부 관련 이슈 교육부 정책 종교인과세 등 직렬별 업무와 연관된 질문이 이어졌었다.

 

수험관계자는 준비기간이 빠듯하지만 하루 1시간씩 뉴스를 챙겨보고 지원동기와 자기소개 등을 틈틈이 준비해야 한다며 면접시험 강의와 스터디 모임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고 조언했다.

[출처] 올해 국가직 9급 공무원 면접시험 준비 방법은? (공드림 ★공무원 합격 드림[9급공무원,7급공무원시험,경찰,소방]) |작성자 고시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