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로 데이타 로딩 중입니다.
다소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학원소개
홍보자료
LNC광장
문의 및 신청
마이페이지
닫기

중앙LNC학원 홍보자료

중앙LNC학원 연수본원 12기 이재승 정시합격 후기 (가천대 약학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재승 댓글 0건 조회 854회 작성일 22-01-13 13:30

a1e47d677973a7ec9605b517e0370313_1642047790_8108.png


안녕하세요, 작년에 중앙LNC학원 연수본원에서 1년 동안 수험생활을 치르고 가천대학교 약학과에 정시 합격한 이재승입니다.


저는 본래 대학생이었지만, 대학생활 2년을 별다른 성과 없이 거의 방황만 하면서 살았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군에 입대하였습니다. 군복무를 하면서 약대라는 새로운 목표를 세웠고, 전역 후 곧바로 수험생활에 돌입했습니다. 약대라는 목표는 매우 큰 산이었기 때문에, 수능도 준비하면서 한편으로는 수리논술 준비도 염두에 두었습니다.


6월 모의고사를 보기 전까지는 개념과 기출 학습에 열중했고, 교육청 모의고사를 포함한 그 어떤 모의고사도 응시하지 않았습니다. 제게는 공부 페이스가 더 중요했고, 교육청 모의고사는 나중에 봐도 무방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6월 모의평가를 치렀습니다. 다른 과목은 나쁘지 않았지만 국어를 4등급을 받으면서, 정시로는 힘들다고 생각하고 수리논술 수업을 알아봤습니다. 그렇게 수능 보는 날까지 수능 준비와 논술 준비를 병행했습니다. 그리고 국어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9모 전까지는 주로 수능완성과 N제를 공부했고, 본격적으로 모의고사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9월 모의평가입니다. 그동안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일까요? 국어에서 2등급을 받았습니다. 물론 시험이 매우 쉽기는 했지만 저로서는 처음으로 받아 본 평가원 시험 국어 2등급이었습니다. 이 덕분에 정시로도 갈 수 있는 희망이 생겨 전보다 더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수능 전까지 못 다한 N제를 풀었고, 거의 이틀에 한 번 꼴로 전과목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그렇게 수능 당일까지 시험장에서 어떤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시험을 볼 수 있는 상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년 동안 중앙LNC학원을 다니면서 느꼈던 좋은 점을 소개해 드리자면, 먼저 철저한 관리 시스템입니다. 제가 집에서 따로 공부하지 않고 독재학원을 선택한 이유도 집에서는 관리해 줄 수단이 없어 공부에 방해가 되지 않을까 하는 염려 때문이었는데, 이 학원의 관리 체계는 제가 필요한 모든 것을 충족시켰습니다. 일일 공부 및 휴식 시간을 체크할 수 있고, 학습계획서를 통해 한 학기 동안 어떤 공부를 할지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있게 해 줍니다. 특히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되는 S-코스가 눈에 띄는데, 1교시 국어 모의고사를 풀면서 실전 수능과 같은 분위기를 연습하는 시간입니다. 저는 참가한 적은 없지만 평소에 멘탈이 약한 학생들에게 매우 적합한 컨텐츠가 아닐까 합니다.


두 번째로, 공부 분위기입니다. 독재학원이나 스터디 카페는 분위기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앙LNC학원의 분위기는 매우 조용하고 모두 공부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공부하기 싫은 학생도 저절로 공부하게 만들 듯합니다. 물론 학원만의 관리 시스템 덕분일지도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대다수가 공부할 의지가 있는 학생들이기 때문에 공부 분위기는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 여러분께 하고 싶은 말을 전하면서 마무리를 하려고 합니다. 첫째, 수능은 장기적인 준비를 하는 시험입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이 수험생활을 하면서 수많은 교육청, 평가원, 사설 모의고사를 치르게 될 것인데, 당장의 그 점수에 연연하지 말고 더 멀리 있는 수능을 위해 기초부터 천천히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둘째, 수능은 멘탈 싸움입니다. 기본적인 실력도 중요하지만, 시험장에서는 예상보다 너무 어려운 1교시 국어영역, 옆 자리 학생이 내는 심한 소음, 갑자기 대소변이 마려운 등 예기치 못한 상황이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갑작스런 돌발 상황에 깨지지 않도록 멘탈을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며, 사실상 이 부분이 입시의 성패를 결정짓는다고 생각합니다.


2023 입시에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긴 수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jalnc